18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SEC의 경고가 전달된 후 그레이스케일은 ETH 선물 ETF 출시 계획을 철회했으며, 비트와이즈 역시 이더리움 관련 ETF 상품 출시를 중단하기 위해 SEC에 제출된 신청서를 수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와 비트와이즈 에셋 매니지먼트라는 미국의 양대 암호화폐 자산 관리 운용사가 이더리움 관련 투자상품 출시 계획을 철회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7일, 그레이스케일은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이더리움 […]The post 그레이스케일・비트와이즈, SEC권…
13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인시스테미에 따르면, 암호화폐 관련 상품 및 서비스 전문 자산운용사 발키리 디지털 에셋(Valkyrie Digital Assets)이 알트코인 대장주 이더리움(Ethereum)의 성과를 추적할 새로운 선물 상장지수펀드(ETF)를 신청했다. 이날 SEC에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해당 ETF의 명칭은 발키리 이더리움 스트래티지 ETF(Valkyrie Ethereum Strategy ETF)로 알려졌다. 앞서 발키리는 현물 비트코인 ETF, 비트코인 선물 ETF 및 비트코인 대차대조표 ETF를 포…
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토큰인사이트에 따르면, CBOE 글로벌 마켓(Chicago Board Options Exchange, 시카고옵션거래소)이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아크 21쉐어스 비트코인 ETF(ARK 21Shares Bitcoin ETF)’의 상장을 요청하는 서류를 제출했다. CBOE가 아크 인베스트의 현물 BTC 상장지수펀드(ETF)를 상장하려는 시도는 이번이 세 번째이다. 지난 두번째 시도는 1월 말 경 SEC로 부터 최종 거절된 바 있다. 이날 CBOE의 보고서에 따르면, 세번째 상장 시도에 나선 […
삼성·미래에셋자산운용이 홍콩 주식시장에 상장한 암호화폐 연계 상장지수펀드(ETF)가 높은 수익률을 거두고 있다. 삼성자산운용은 지난 1월 13일 홍콩 주식시장에 상장한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가 상장 약 3개월 만에 수익률 55.8%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ETF는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 상장된 비트코인 선물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즉, 비트코인 선물 상품에 투자해 비트코인 현물과 유사한 수익률을 얻도록 설계됐다. 이 ETF는 홍콩 시장에 상장돼 […]The post 삼성운용 비트코인선물ETF, …
8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미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가 2개월 내 암호화폐 포괄적 규제 법안을 표결에 부칠 계획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와 관련해 최근 미 의회에서 결성된 디지털자산 소위원회의 프렌치 힐 위원장은 “위원회는 3, 4월 디지털 자산 업계 이해 관계자들의 의견을 듣고, 입법 제안을 고려하는데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이후 2개월 안에 해당 법안에 대한 위원회의 표결이 […]The post 그레이스케일 CEO,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소송 ‘6개월 내 판결 전망’ appe…
8일(현지시간) 미 연방준비제도(연준)이 관할 12개 지역 경제 상황 보고서인 베이지북을 공개해 “최근 인플레이션 압력이 여전히 광범위하게 유지되고 있지만, 여러 지역에서 물가 상승이 완화되고 있다”는 분석을 내놨다. 보고서는 “물가 상승률은 올해 완만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고, 향후 몇 달 동안 경제 상황이 크게 개선되지는 않을 전망”이라며, “또 12개 지역 중 6곳은 경제 활동의 변화가 거의 없거나 […]The post 그레이스케일 CLO ‘유리한 판결 받을 시, SEC 거부 타 현물 ETF도 승…
미국 최대 암호화폐 사업자인 그레이스케일이 비트코인 현물 ETF를 출시하는 것이 투자자 보호를 위한 결정적인 방법이라고 밝혔다. 크레이그 살름 그레이스케일 최고법률책임자(CLO)는 최근 코인데스크TV 퍼스트무버 인터뷰에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승인한 비트코인 선물 ETF가 그레이스케일이 출시를 목표로 하는 비트코인 스팟 ETF와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비트코인 스팟 ETF는 미국 투자자와 고객을 확보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 중 하나라고 […]The post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현물 E…
미국 최대 암호화폐(가상자산) 운용사인 그레이스케일이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가 투자자를 보호할 수 있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라고 주장했다. 그레이스케일의 크레이그 살름 최고법률책임자(CLO)는 8일(현지시각) 코인데스크TV 퍼스트무버에 출연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승인한 비트코인 선물ETF는 그레이스케일이 출시하려는 비트코인 현물 ETF와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다"며 "비트코인 현물 ETF는 미국 투자자와 소비자를 더 보호하기 위한 중요한 방법 중 하나"라고 밝혔다.그는 "선…
7일(현지시간) 글로벌 자산운용사 반에크의 디지털자산 전략 총괄인 가버 거백스가 “그레이스케일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를 상대로 낸 ‘BTC 현물 기반 ETF 출시 승인’ 소송에서 이길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은 매우 낙관적인 시각”이라고 평했다. 그는 “SEC는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전에 암호화폐 현물 거래소가 연방 정부 차원에서 규제되길 원한다”며, “SEC는 다른 이유를 들어 다시 현물 ETF 출시를 거부할 수 있다”고 […]The p…
7일(현지시간) 대표적인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이자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코인메트릭스의 닉 카터 공동 창업자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정치적인 이유로 비트코인 현물 기반 ETF 출시를 막고 있다”는 주장을 내놨다. 그는 “개인적으로 그레이스케일과 SEC 간의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 관련 소송을 낙관적으로 보고 있지만, SEC가 정치적 이유로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를 방해하고 있는 것은 명백하다”면서 “법원은 […]The post 항소심 판사,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