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 우드(Cathie Wood)’ 메인 상장지수펀드(ETF)가운데 하나인 ‘아크 혁신 펀드(ARK Innovation Fund)’가 지난 2014년 최초로 출시된 이후 이번 2023년 1월에 가장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뤘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포테이토가 오늘 2월 1일(현지 기준) 전한 소식에 따르면 ‘아크’는 지난 1월 한 달 동안 약 28% 이상의 상승률을 기록한 바 있으며, 지난 1월 31일 하루 동안 약 3.7% 상승률을 […]The post ‘아크(ARK) ETF’, 지난 1월 한 달 간 28% 이상 상…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BTC)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신청을 반려했다. 코인데스크, 디크립트 등 블록체인 매체에 따르면 SEC는 26일(현지시간) 아크인베스트와 암호화폐 ETF 제공업체 21쉐어스가 기획한 ‘아크 21쉐어스 비트코인 ETF’ 상장 신청을 반려했다. 해당 ETF는 국내에서 ‘돈나무 언니’로 유명한 캐시 우드가 최고경영자(CEO)로 있는 아크인베스트가 만든 상품이다. 이 ETF는 고객이 주식 시장에서 비트코인의 가격에 따라 투자를 할 수 있는 것을 […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아크 인베스트먼트가 21쉐어스와 합작한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의 승인을 거부했다. 지난해 4월에도 동일 상품에 대한 승인을 거절한 바 있다.26일(현지시각)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SEC가 이날 아크 인베스트먼트와 21쉐어스의 비트코인 현물 ETF 'ARKA'(티커명)에 대한 승인을 다시 거절했다. 비트코인 현물 ETF가 시장 조작 등으로부터 투자자 보호가 가능한지에 대해 충분히 증명되지 않았다는 게 이유다.SEC는 이날 "비트코인 기반 상장지수상품(ETP)을 상장하는 거래소는 기…
삼성자산운용이 지난 20일 홍콩 주식시장에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Samsung Bitcoin Futures Active ETF)’을 공개한지 단 일주일만에 수익률 10%를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는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 상장돼있는 비트코인 선물 상품에 투자해 비트코인 현물과 동일한 투자 성과를 거둘 수 이도록 설계된 ETF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출시된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의 높은 수익률은 얼마 전 인플레이션 둔화 전망이 확대되면서 금리 상승세 […
삼성자산운용은 ‘삼성 비트코인선물 액티브ETF’(Samsung Bitcoin Futures Active ETF)가 홍콩 증시 상장 일주일 만에 10%가 넘는 수익률 달성했다. 삼성자산운용은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가 일주일 만에 수익률 10.63%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는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 상장된 비트코인 선물 상품에 투자해 비트코인 현물과 최대한 유사한 투자 성과를 얻도록 설계된 ETF다. 선물지수를 추종하기에 비트코인 현물에 직접 투자할 때 발생할 수 있는 [……
삼성자산운용의 자회사가 홍콩증시에 ‘비트코인 선물 ETF’를 상장했다. 13일 외신 등에 따르면 삼성자산운용홍콩(SAMHK)은 ‘삼성 비트코인 선물 액티브 ETF’ 상품인 ‘삼성 비트코인 선물 상장지수펀드’를 출시했다. ‘삼성 비트코인 선물 상장지수펀드’는 미국 시카고선물거래소(CME)에 상장된 비트코인 선물 상품에 투자해 수익을 얻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ETF는 주로 CME 비트코인 선물에 투자하며, 일부는 CME 마이크로비트코인 선물에 투자한다…
지난 4일(현지시간) IMF 기타 고피너스 제1부총재는 파이낸셜타임스(FT)와의 인터뷰에서 “美 인플레이션이 아직 전환점을 돌지 않았다”는 진단을 내놨다. 그는 미국의 중앙은행 격인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치솟는 물가와의 싸움에서 승리를 선언하기는 시기상조라며, 올해도 긴축을 유지할 것을 강조했다. 고피너스는 “고용시장의 지표들과 함께 서비스 인플레이션처럼 매우 끈질긴 항목들을 본다면, 아직 인플레이션이 전환점을 돌지 않았다는 것이 분명하다”면서, “연준에 정책 방향을 유…
세계 최대 암호화폐 운용사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Grayscale Investments)가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이 무산될 경우 기존 비트코인 신탁의 공개 매수에 나설 방침이다. 블룸버그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마이클 소넨샤인 그레이스케일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19일(현지시간) 투자자 서한을 통해 이 같은 방침을 전했다. 그레이스케일은 현재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투자 신탁(GBTC)’을 시장에 제공하고 있다. 소넨샤인 CEO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소송에서 패소해 비트코인 신탁의…
19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의 최고경영자(CEO) 마이클 소넨샤인이 CNBC 스쿼크박스에 출연해 “지금은 크립토 윈터가 맞다”며 “우리는 전에도 이런 약세장을 겪어봤다. 이제 우리는 업계 내 보다 강력한 규제와 통합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날 “암호화폐가 자산 클래스로 남아있다는 것에 지금처럼 자신감이 넘친 적이 없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반면, 이날 대표적인 암호화폐 회의론자이자 금 강세론자로 알려진 […]The post 암…
19일(현지시간) 런던 소재 암호화폐 투자펀드 코인셰어스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나스닥 스톡홀름 증권거래소에 상장됐다고 발표했다. 코인셰어스는 “나스닥 스톡홀름 거래소 상장에 따라 기관 투자자들은 보다 안심하고 자사의 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며, “나스닥 스톡홀름 거래소는 스웨덴에서 가장 오래된 증권시장으로 규제를 준수하고 있다. 따라서 코인쉐어스의 신뢰도는 제고될 것이고, 시장에서 보다 안전하고 규제를 준수하는 거래 상대방을 찾는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될 […]The post 코인셰어스, 스웨덴 나스닥 상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