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닷스우시, NFT를 EA스포츠 게임에 제공나이키가 비디오 개발 게임사인 EA스포츠와 협력해 닷스우시(.SWOOSH)에서 만든 플랫폼에서 만든 디지털 창작물을 EA스포츠 게임 에코시스템에 제공한다. 1일 나이키는 "이번 협업으로 닷스우시 회원과 EA스포츠 팬들이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EA스포츠는 피파 등 게임을 유통하는 일렉트로닉 아트의 사업부 중 하나다. 나이키의 닷스우시 플랫폼은 최근 첫번째 대체불가능토큰(NFT) 스니커즈 컬렉션을 출시해 1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세가…
2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큐에 따르면, 1일(현지시간) 나이키는 자사의 웹3 플랫폼인 .SWOOSH에서 생성된 프리미엄 디지털 자산을 향후 EA 스포츠의 상품과 콜라보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EA 스포츠와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날 나이키의 발표에 따르면, 세부사항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SWOOSH 회원과 EA 스포츠의 팬이 플레이를 통해 고유한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를 통해 EA 스포츠 생태계 내에서 […]The post 나이키, 유명 스포츠게임 발행사 EA스포츠와 파트너십 ‘NFT 협업으…
2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일본 최대 항공사 그룹 지주회사인 전일본공수(ANA)가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했다. ANA의 NFT 마켓플레이스는 메타마스크 지갑과 신용카드를 통한 명목화폐 결제를 지원한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ANA 그랜웨일(GranWhale) NFT 마켓플레이스라고 하는 해당 플랫폼은 ANA 생태계 전반에 걸쳐 몰입형 디지털 경험을 만드는 데 중점을 뒀으며, ANA의 자회사인 ANA NEO가 출시를 맡았다. 출시 […]The post 일…
나이키가 비디오 개발 게임사인 EA스포츠와 협력해 닷스우시(.SWOOSH)에서 만든 플랫폼에서 만든 디지털 창작물을 EA스포츠 게임 에코시스템에 제공한다.1일(현지시각) 나이키는 "이번 협업으로 닷스우시 회원과 EA스포츠 팬들이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EA스포츠는 피파 등 게임을 유통하는 일렉트로닉 아트의 사업부 중 하나다.나이키의 닷스우시 플랫폼은 최근 첫번째 대체불가능토큰(NFT) 스니커즈 컬렉션을 출시해 1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나이키 버추얼 스튜디오의 제너럴 매니저인 론 …
모던라이언이 대체불가토튼(NFT)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했다. 현대카드와 멋쟁이사자처럼의 합작법인 모던라이언은 NFT 마켓플레이스 ‘KONKRIT APP(이하 콘크릿 앱)’을 1일 선보였다. 콘크릿 앱은 모바일 환경에서 NFT 상품을 구입하고, 멤버십·티켓 등 실생활에 밀접하게 닿아있는 NFT를 큐레이션하고, 기존 이커머스 마켓플레이스와 유사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한다. 특히 NFT라는 낯선 개념과 기존 NFT 마켓플레이스의 낮은 사용성으로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에게 친숙한 UX를 제공해 접근성을 높이겠…
현대카드와 멋쟁이사자처럼의 합작법인 모던라이언이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 콘크릿 앱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콘크릿 앱은 모바일 환경에서 NFT 상품을 구입하고 멤버십,티켓 등 실생활에 밀접하게 닿아있는 NFT를 큐레이션 함과 동시에 기존 이커머스 마켓플레이스와 유사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한다.콘크릿은 NFT라는 낯선 개념과 기존 NFT 마켓플레이스의 낮은 사용성으로 구매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에게 친숙한 UX를 제공해 접근성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콘크릿 앱의 주요 특징은 △소셜 로그인을 통한 쉬운 회원 가입과 지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가 하바 프렌즈의 두 번째 캐릭터인 '키키'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하바 프렌즈는 5명으로 이뤄진 하바의 캐릭터다. 지난번 공개한 펭귄 캐릭터 파파에 이어 두번째로 고양이 캐릭터 키키를 공개했다.하바 프렌즈의 대체불가능토큰(NFT)은 멀티체인 NFT로 인터체인 경험을 풍부하게 만들어 주기 위한 매개체로 활용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이번에 공개한 키키는 사용자 참여 성장형 NFT로 4단계의 성장 단계를 거쳐 털뭉치, 유아기, 청소년기, 청년기로 구성됐다.하바에 따르면 사용자들은 다양한 이야기를 스스로 만들어
엔터테인먼트 IP 기반 대체불가토큰(NFT) 엔터버튼(ENTC)의 뷰티커스터마이징 NFT가 최초로 공개됐다. 엔터버튼은 향후에 실제 사용과 플랫폼 접목에 중점을 둔 아이템형 뷰티커스터마이징 NFT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뷰티커스터마이징 NFT는 기존의 NFT의 틀을 벗어나 한 단계 높은 차원의 작품이 될 전망이다. AI와 기술의 진보가 흉내 낼 수 없는 인간의 창의성을 강조한 특수분장, 메이크업을 실제로 작품화해 마스크와 분장 기술을 각 레이어로 […]The post 엔터버튼, 최초의 뷰티커스터마이징 NFT 공개한다…
ERC-6551이 대체불가능토큰(NFT)의 새로운 표준으로 떠오르며 암호화폐(가상자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ERC-6551은 ERC-721 NFT에 자산을 소유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스마트컨트랙트 지갑을 제공해 현재보다 NFT 활용 폭을 넓힐 수 있다. ERC-721은 토큰의 고유성을 부여해 △디지털 아트 △가상 부동산 △게임 아이템 등에 소유권 개념을 만들었다. 이후 ERC-721은 NFT에 표준이 되며 인기를 끌었다.하지만 ERC-721은 창작자가 NFT를 한 번에 하나씩 업데이트하고 배포해야 하는 단점이 존재한다. 이에
27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헤드라인에 따르면, 유로 퍼시픽 캐피탈(Euro Pacific Capital)의 CEO이자 강력한 금 지지자로 알려진 피터 시프는 오랫동안 비트코인에 대해 ‘부정적 견해’를 표명해온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그는 비트코인을 두고 ‘디지털 피라미드 스캠’부터 ‘거품’ 혹은 ‘가치가 없는 투자’라며 비난을 가해오곤 했다. 다만 흥미롭게도 그의 아들인 스펜서 시프의 경우, 비트코인 투자를 실제로 하고 있는 친-암호화폐 성향을 […]The post 대표 비트코인 비판론자 피터시프, 마음 바꿨…